인공지능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

늘 변화가 많은 IT 직종의 근무자로써 그동안의 IT 환경 변화는 당연한 것이었지만 인공지능의 등장은 그동안의 변화와는 다름이 느껴집니다. 1990년도 후반 웹(WWW)의 등장처럼 새로운 기술의 등장을 넘어선 패러다임의 변화라고나 할까요? ( 물론 인공지능이 최근에 만들어진 것이 아닌 오래된 기술이지만….)

이 책은 인공지능 시대의 비즈니스 차원에서 준비해야할 것들을 이야기합니다. 저자는 SK텔레콤 데이터 담당 상무이기 때문에 SK의 인공지능 활용사례가 많이 포함되었지만 다른 업계의 인공지능 활용사례도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합니다.

기술활용 뿐 아니라 사고방식, 조직체계, 프로세스 수립부터 바꿔야 재대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하고, 인간이 인공지능 기술을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이야기하고 있으며, 결국 인공지능은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활용해야 하는 기술이라고 말합니다.

이 책은 쉽게 쓰여졌습니다. 인공지능을 이해하자는 취지에서 간략하지만 이론도 쉽게 설명이 되어있고, 인공지능 시대의 각종 사례를 설명하며 우리가 대처해야할 자세를 전반적으로 잘 풀어냈다고 생각됩니다. 기술서적이 아닌 전반적인 동향이나 비지니스에서 보아야 할 서적입니다.

Leave a Comment